컨텐츠상세보기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커버이미지)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정욱 지음 
  • 출판사애플북스 
  • 출판일2022-04-0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가장 한국적인 청소년 성장소설!
한국 청소년 소설의 새로운 지평을 연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까칠한 인생, 똘똘한 희망으로 다시 태어나다
이 소설은 사회에서 있을 법한, 그리고 지금도 일어나는 일을 통해 사회에서, 가정에서, 학교에서 남모르게 차별받는 청소년들의 고민과 그 안에서 끊임없이 흔들리는 청소년들의 내면을 마치 꿰뚫어보듯 이야기를 풀어간다. 무엇보다 불량청소년인 재석과 민성을 통해 저자는 ‘습관’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작은 습관에서부터 나쁜 습관을 버리는 습관, 또 책 읽는 습관, 꿈을 위해 노력하는 습관까지 청소년들이 ‘좋은 습관’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바람을 담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고정욱 작가의《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에는 한국 청소년 문제에 관해 다루지 않은 문제가 없다. 부모의 이혼과 더불어 경제적 어려움, 그 안에서 청소년들이 겪는 자아 정체성의 혼란, 또 자신의 결핍을 힘과 폭력으로 대신하려는 청소년들의 학교 내 폭력문제 등등. 부모로서, 지도자로서 그들을 어떻게 안내하고 인도해야 할지도 가르쳐준다.
또한 보담이라는 여자친구를 통해 건전한 이성교제의 중요성, 보담이 추천해준 《데미안》과《그리스인 조르바》를 통해 인생에서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메시지도 함께 전한다.
?
주먹만으로 살아가던 재석이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다!
희망을 안고 다시 태어난 까칠한 재석이 이야기


청소년기에는 누구나 혼란을 겪는다. 그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어떤 습관을 형성하느냐에 따라서 한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기도 한다.
실제 저자는 수많은 강의에서 만난 어린이와 청소년들과 대화해 오면서, 소설 속 주인공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때문에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할 만큼 굉장히 현실적이면서도 굉장히 재미있다.
싸움질만 하고 욕이나 하던 재석이도, ‘좋은 습관’을 통해 다시 태어났다. 여자 뒤나 졸졸 쫓아다니던 재석이 친구 민성이도 다시 태어났다. 진짜 까칠한 녀석들이 사라진 것이다!

대한민국 희망 멘토!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까칠한 재석이'는 가장 한국적인 청소년 소설이라는 평가와 함께 50만 독자에게 선택받은 시리즈다. 2021년에는 최신간 《까칠한 재석이가 소리쳤다》가 출간되며 그 여덟 번째 이야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학교폭력과 문제아 학생의 변화를 다룬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로 시작된 시리즈는 청소년 사이에서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오디션 열풍의 문제점을 꼬집은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는 ‘이성교제’와 ‘청소년 성문화’를 소재로 한 세 번째 이야기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세상 속에서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 것, 자기 개성의 아름다움에 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를 담아낸 《까칠한 재석이가 달라졌다》, 학생들 간의 ‘왕따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 《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게임에 빠진 청소년들의 여러 실태와 어려움, 미래의 꿈까지 제시한 《까칠한 재석이가 결심했다》, 교과서에는 실리지 않는 친구와의 진심 어린 우정과 관계를 그린 《까칠한 재석이가 깨달았다》, ‘돈’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까칠한 재석이가 소리쳤다》까지 이어진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 박사다.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마음의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 가정불화와 학교 폭력,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1년에 300회 가까이 전국 초중고에서 강연을 한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지금까지 350여 권의 저서를 펴내며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고, 저서 가운데 30권 이상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가 있고,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었다.

목차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개정판 출간을 맞이하며



머리말

1. 사회봉사 명령

2. 서예실의 노인네

3. 한량 아빠의 추억

4. 부라퀴의 이야기

5. 보담이와의 만남

6. 데미안

7. 쓰러진 부라퀴

8. 알껍질 깨기의 어려움

9. 결자해지

10. 두리안의 속살

한줄 서평